cos, sin과 반지름값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그릴수도 있는데 다른 방법을 이용해봤다.

Mid-Point circle drawing 알고리즘이랑 Bresenham’s circle drawing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원형을 그렸다.

public class CircleDraw : MonoBehaviour
{
    public float fScale = .5f;

    private Vector3 pivot;

    public List<Vector3> vertices;
    public float radius = 5.0f;
    //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vertices = new List<Vector3>();
        float heading;
        for (int a = 0; a < 360; a += 360 / 30)
        {
            heading = a * Mathf.Deg2Rad;
            vertices.Add(new Vector3(Mathf.Cos(heading) * radius, Mathf.Sin(heading) * this.radius, transform.position.z));

        }
        for (int i = 0; i < vertices.Count - 1; ++i)
        {
            Debug.DrawLine(vertices[i], vertices[i + 1]);
        }
    }

    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for (int i = 0; i < vertices.Count - 1; ++i)
        {
            Debug.DrawLine(vertices[i], vertices[i + 1]);
        }
    }
}

 

 

 

'게임 개발 > 유니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Unity 2D 길찾기 알고리즘 구현  (0) 2020.01.14
Unity로 Sphere 충돌 구현 실험  (0) 2020.01.13
Unity로 CubeCollider 만들기 -제작중-  (0) 2020.01.01
Unity로 Cube 만들기  (0) 2020.01.01
Unity로 Terrain 만들기  (0) 2019.12.30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