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 Cube를 만드는 방법.

 

큐브의 중심은 (0,0,0)의 좌표를 갖는다. 각 Vertice의 배열은 0에서 7까지이다. 1Unit의 큐브를 만들기 위하여

Vertices들에 인덱스 값이 아래와같은 순서로 들어간다.

Vertices 번호

일단 빈 게임오브젝트에 스크립트를 생성 한다.

각 vertice를 생성해준다. 

    private Vector3[] GenerateVertices()
    {

        // 8개의 vertice가 필요
        Vector3[] newVerts = new Vector3[]
        {
            new Vector3(-.5f,-.5f,-.5f), // 0
            new Vector3(-.5f, .5f,-.5f), // 1
            new Vector3( .5f, .5f,-.5f), // 2
            new Vector3( .5f,-.5f,-.5f), // 3
            new Vector3(-.5f,-.5f, .5f), // 4
            new Vector3(-.5f, .5f, .5f), // 5
            new Vector3( .5f, .5f, .5f), // 6
            new Vector3( .5f,-.5f, .5f), // 7
        };
        return newVerts;
    }

각 Vertices의 번호에 따라 Triangles을 만들어준다.

    private int[] GenerateTriangles()
    {
        int[] newTriangles = new int[3*12]
        {
            // left
            4,5,0,
            0,5,1,

            //right
            3,2,7,
            7,2,6,

            // bottom
            4,0,7,
            7,0,3,

            // top
            1,5,2,
            2,5,6,

            // front
            0,1,3,
            3,1,2,

            // back
            5,4,6,
            6,4,7,
        };
        return newTriangles;
    }

 

잘 생성이 되었다.

Wireframe view

 

 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