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작성 중-
연구 1
Unity로 Terrain 만들기
Mesh에 관한 공부를 하며 직접 터레인을 만들어보았다.
시작 시 터레인이 뜨게 만들었다.
x축과 z축의 사이즈를 이용하여 원하는 만큼 터레인의 사이즈를 설정한다.
Unity는 시계방향(CW)으로 와인딩 순서를 사용한다. 블렌더는 시계 반대 방향으로 와인딩 한다.
따라서 Mesh의 Triangles 순은 0,1,2, 2,1,3으로 넣어줬다.
각 Vertice의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 Vertices마다 Gizmos의 Sphere로 위치를 파악하게 하였다.
연구 2
Vertice의 위치 높낮이를 변경하기.
Material을 설정하고 랜덤 값을 줘서 높이를 변경해봤다.
연구 3
마우스를 클릭하면 클릭한 위치에서부터 지정된 범위까지 높이 변경이 가능하게 만들어보자.
1. Terrain Collider를 구현한다. 충돌처리를 이용해봐야겠다.
2. 화면을 클릭하면 클릭한 스크린 위치에서부터 터레인까지 레이를 쏘는 부분을 직접 구현한다.
3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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